본문 바로가기

일상/PlayStation

PES2019: SIM용 흰공 재계약 편하게 하기

반응형

PES2019에서는 게임머니의 개념인 GP가 있습니다.

이 GP로 선수를 뽑거나 선수 및 감독과 재계약을 하거나 감독을 구매하는 등 여러곳에서 GP를 사용할 수 있는데요.

경기를 하거나 매주 출석 이벤트 혹은 그냥 코나미의 맘대로 이벤트(...)등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.


선수를 뽑는 컬박과 검은공 등급의 선수, 성능이 좋은 감독과의 재계약은 비싸기 때문에 GP를 모으기가 힘이 듭니다.

(코인을 써도 되지만 이건 현질이니깐 여기서는 일단 제외)


경기를 계속해야 GP를 벌 수 있는데 시간이나 체력이나 상황이 안되거나 하기 때문에 SIM경기를 이용하기도 합니다.

SIM경기는 경기를 자동으로 하기 때문에 SIM경기 돌려놓고 다른일을 할 수 있죠.


흰공선수를 재계약을 90경기까지 해서 SIM돌려 GP를 벌 수 있습니다. 재계약 비용은 선수 코스트와 레벨에 따라 비싸지기 때문에

초반에 재계약을 최대로 한 후 SIM을 돌리면 그나마 최대한 GP를 벌 수 있습니다.


선수마다 하나씩 재계약을 하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귀찮으니 쉽게 90경기까지 재계약을 하는 방법을 보겠습니다.







스쿼드 관리로 이동 합니다.








SIM을 돌릴 흰공 선수들을 스쿼드에 넣어줍니다.

후보 선수는 최대한 고렙으로 넣어주세요. 팀 전력이 높으면 경기를 져도 많은 GP를 벌 수 있습니다.








그다음 메뉴로 나가서 myClub멤버에서 멤버 목록으로 이동합니다.








R3(오른쪽 아날로그 스틱 클릭)버튼을 눌러 멤버 목록을 리스트 모양으로 변경하고 네모를 눌러 정렬 메뉴를 띄웁니다.








정렬 기준을 종합능력, 오름차순으로 변경 후 확인을 선택합니다.








SIM용 선수를 흰공으로 꾸렸기 때문에 종합능력이 낮아 상위에 스쿼드 선수가 정렬됩니다.

멤버 목록에서 오른쪽에 핀셋같은 아이콘이 지금 스쿼드에 있는 선수를 표시 해 줍니다.

이 아이콘이 있는 선수만 동그라미 버튼으로 선택합니다.








그 다음 세모 버튼을 눌러 선수 메뉴를 띄운 후 재계약을 해 줍니다.








흰공선수 초반 가격은 350원인데 저의 경우 골키퍼는 동공선수가 들어가 있어서 GP가 더 나왔네요.








재계약을 했습니다.

이런식으로 7번을 더 해야 하는데 선수들이 띄엄띄엄 있어서 찾기가 힘드니 다시 정렬을 해 줍니다.








다시 네모를 눌러 정렬 기준을 계약 기간 내림차순으로 정렬 해 줍니다.








R2를 눌러 계약기간을 보게 하면 위에서 한번 재계약 해 준 선수들이 이미지 처럼 모여 있습니다.

여기서 체크만 딱 해주고 재계약을 90경기까지 해주고 SIM경기를 돌려 GP를 모으면 끝!!



컬렉트박스를 돌려 호날두를 뙇!!!!!!!!!!!!!!!!!!! 하세요~~~~~~


😙






반응형